파렴치한 지배계층의 등장

문재인 정권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파렴치함이다. 지배계층은 항상 탐욕스러웠다. 역사가 증명한다. 더 많은 권력과 돈을 가지려고 했다. 권력을 잡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목숨을 파리처럼 알았다. 권력 때문에 사람을 아무렇게나 죽이는 것은 별로 특별한 일이 아니다.

돈을 위해서 사람을 죽이기도 했다. 삶의 수단인 돈이 삶의 목적이 되면서 탐욕은 끝이 없었다. 자본주의 사회는 돈이 삶의 목적인 세상이다. 돈을 더 많이 모으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권력과 돈을 차지한 사람들은 자신의 세상이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서 자신들만의 규범을 만들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노블리스 오블리제라고 하는 것은 자신들이 주인인 세상을 안정되게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가를 치른다는 의미다.

한국의 권력자들과 자본가들은 국가와 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지니지 않고 있다. 그런점에서 한국의 지배계층과 서양의 지배계층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한국의 지배계층이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지니지 못하고 있는 것은 스스로 국가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이다. 남이 만들어준 국가이니 이 국가가 제대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기 어렵다.

한국 자본가들을 대표하는 재벌은 국가권력이 키워준 것이다. 서양의 역사처럼 스스로 투쟁해서 쟁취한 것이 아니라 국가가 특혜를 주어서 만들었다. 박정희 시대에 재벌은 집중적으로 양성되었다. 국민의 희생을 바탕으로 재벌을 만들었으니 그들은 자신을 가능케 한 체제의 유지에 별 관심과 책임감이 없다.

한국의 권력은 억압적 성격을 지니고 재벌은 기생적 성향을 지닐 수 밖에 없는 발생학적 특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까지의 지배계층은 나름의 사명감은 있었다. 국난을 극복하고 국가를 발전시키겠다는 사명감 같은 것을 지니고 있었다. 권력을 돈을 받아도 서민의 삶은 건드리지 않았다. 재벌들에게서 수금을 했지 코묻은 국민의 돈을 뺏는 치사한 짓은 하지 않았다.

문재인 정권이전 과거의 지배계층은 뒤로는 별의 별 추잡한 짓을 다 했지만 앞으로는 그래도 젊잖게 행동하는 척은 했다.

문재인 정권들어 등장한 새로운 지배계층은 과거 우리가 보아왔던 이들과 매우 상이했다. 그들이 과거의 권력처럼 재벌에게서 수금을 하는지 안하는지는 보지 않았으니 알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이 자본의 이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짓을 다하는 것을 보면 떡고물을 받아 먹었으리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하나 특징적인 것은 그들은 과거의 권력자들이 하지 않던 짓을 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코묻은 서민의 돈, 약자의 돈, 보호받아야 할 사람들의 몫을 뺏기 시작한 것이다.

업주에게서 보호비를 받아가는 건달과 달리 뒷골목에서 아이들 돈을 뺏아가는 양아치와 비슷한 짓을 한 것이다. 라임과 옵티머스 같은 사모펀드는 서민들이 한푼 두푼 모아서 노후자금으로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들은 그런 돈을 노렸다.

최근에 시끄러운 사람들은 모두 파렴치하다는 측면에서 특징적인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변창흠같은 사람이 품성이 저열하다. 구의역 사고를 보고는 몇날 며칠 괴로웠다. 나도 자식을 키우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설사 자신의 실수로 명을 달리했다고 하더라도 자식을 둔 부모로서 할말이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 그는 책임있는 자리는 커녕 제대로된 부모로서의 자격도 없는 사람이다. 어찌 자식을 둔 사람이 그런 말을 할 수 있는가 ?

법무차관 이용구 같은 자는 기본적인 자기 수양이 되지 않은 사람이다. 파렴치하다. 사회적 약자에게 마구 권력을 행사하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자리에 올라간다는 말인가 ?

윤미향은 또 어떤가 ? 전형적인 잡도둑이 아닌가? 어디 해먹을 것이 없어서 위안부 할머니들 돈을 가로챈단 말인가 ? 거짓말을 밥먹듯이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자들을 옹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의원들 상당수도 파렴치하다는 점에서 서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염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지배계층으로 등장했다.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다.

파렴치한 지배계층이 등장했다.

파렴치한 사람들을 지배계층으로 밀어올린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 문재인 아닌가 ?

문재인 정권은 정상적인 사람은 같이 일을 할 수 없는 체제인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